2017년 1월 26일 목요일

우리아이 특별활동

우리아이 특별활동에도 이제 Diversity가 필요하다.

미국에서 좋은대학에 들어가기위해 어렸을때부터 부모님들은 이것저것 가르치며 열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모두 우리 아이의 특별활동에 대해서 한번 다시 생각 해 봐야 할것같아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한국 부모들이 다른 선배 부모님들을 따라서 하는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지역을 보더라도 아주 많은한국아이들이 악기를 하고,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고 운동은 골프아니면 테니스를 하고 봉사활동으로 양로원, 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전형에서 비슷한 상황의 학생중 선택을 해야 한다면 당연히 독창적이고 자신의 열정을 보여줄수 있는 특별활동을 지속적으로 한 학생을 선택할 것 입니다.


해답은 독창적이고 자신의 열정을 보여줄수 있는 특별활동을 아주 잘 해야 합니다. 말은 쉽지만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별활동은 꼭 악기가 아니어도 꼭 스포츠가 아니어도 됩니다. 수학을 잘하는 아이는 수학을, 과학을 잘 하는 아니는 과학을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이는 스포츠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지속적으로 잘 해서 특별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면 성공한 특별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우리아이에게 어울리는특별활동을 고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jersey mom

All right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